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경북도청 민선7기 제1회 부시장·부군수 회의 경북신문TV 이지원기자 이철우도지사 국민의소리TV

작성자 장우혁(ip:)

작성일 2018-10-04

조회 64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경북도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간부 및 도내 23개 시군 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제1회 경상북도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가졌다.
지난 7월 25일 도청에서 개최한 도지사-시장·군수 상생화합 간담회 후속으로 열린 이번 회의는 도 실국장과 23개 시군 부단체장이 모여 도와 시군 간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열렸다.
이날 회의는 민선7기 도정 비전인 ‘새바람 행복경북!’의 4대 목표와 10대 핵심분야, 도정혁신 5대 과제 추진방안 설명에 이어 도정 주요현안사항을 전달하고 23개 시군은 지역일자리 시책을 보고했다.
특히 이날 회의시간의 대부분은 지역 일자리 시책 보고에 할애해 도정 최고의 핵심과제가 일자리 만들기에 있음을 여실히 보여줬다.
시군에서는 특화된 일자리 사업에 대한 개요와 실천방안, 이를 위한 정책개선 사항까지 가감 없이 제시하는 등 이전까지의 단순 전달 방식의 회의에서 벗어나 상호 교감하는 토론식 회의로 시군의 변화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이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여기 있는 모두가 새바람 경북의 주인이 돼 사라지는 마을이 아닌 살아나는 마을로 가득한 경북을 만드는데 온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